울산시, 울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가족서비스 강화

URL복사

(한국국정일보) 울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대완)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집콕캠프’, ‘가지각색 우리가족_가족사진컨테스트’ 등 울주군 거주 가족 400가족을 대상으로 총 비대면 프로그램 12개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가족들이 함께 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 문제 예방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집콕캠프’는 온라인 부모교육과 한국 역사 교육을 수료한 가정에 한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집콕 캠핑 키트 제공한다. ‘가지각색 우리가족’은 가족사진 콘테스트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기존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임대완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해, 울주군 내 가족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센터 홈페이지와 밴드 등 온라인을 활용해 코로나 예방행동 수칙, 추후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가족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돌봄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나 밴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울산시 울주군]

포토



핫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