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재단,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개관

(한국국정일보)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6월 5일 오후 2시 금정문화회관 생활문화관 1층에서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의 개관식을 개최한다.



금정문화재단은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7억 원을 확보,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을 조성하였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기초지방자치단체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조성·운영되는 공연연습센터이다.


새롭게 개관하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대연습실(1개), 중연습실(2개), 소연습실(2), ART라운지, 리딩룸, 마중물카페, 샤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대연습실은 가로 19.22m, 세로 11.77m, 높이 2.95m로 쇼케이스 등이 가능한 조명, 음향시설 등이 구비되어있어 지역 공연예술인·단체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중연습실 중 1개실은 밴드 합주 전용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개관 전부터 지역 예술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공연예술인·단체에게 안정적인 연습공간과 창작의 기반을 제공하여 공연예술창작을 활성화하고, 문화예술인·단체와 소통·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예술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여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의 개관으로 공연예술창작이 활성화되어 주민들이 공연예술을 즐길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한다”며 “명품문화도시 금정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사전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정기대관 모집 및 심의를 통해 6월 8일부터 정기대관을 운영하며, 상시로 수시대관도 운영한다. 대관신청은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fac.org), 한국문화예술위원회(www.arko.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051-711-7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부산시 금정구]

포토



핫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