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대천동, 주민포럼 위원 모집

(한국국정일보) 대천동(동장 강창용)에서는 대천동 5개년(2021년~2026년) 발전계획마련을 위한 발전을 위한 주민포럼 위원을 2020. 2. 10까지 모집하고 있다.



대천동주민포럼의 운영기간은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이며, 포럼위원은 100명 정도로 구성하고, 5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포럼의 역할은 대천동의 미래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실천계획들을 논의하고 발굴하는 것이다. 특히 주민들이 생각하는 대천동의 현안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공유하고, 주민복지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실천 가능한 사업발굴에 중점을 두고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천동에서는 지난 해「주민들이 모다들엉 생각하는 재미진 대천동」을 테마로 주민자치위원, 통장, 자생단체 임원 등 주민들이 모여 토론회를 개최하여, ▶쾌적한 대천동 만들기 ▶자생단체 활성화 사업 발굴 ▶대천동 노지문화 활성화 사업 발굴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발굴 ▶대천동 12경 선정 등 5가지 분야에 대해 16개 실천과제를 발굴하였다. 토론회에서 발굴된 과제에 대해서는 포럼 운영과정에서 다시 다루어 나갈 예정이다.


강창용 대천동장은“대천동 주민들이 스스로 포럼을 통하여 다양한 정책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발굴되는 계획들이 대천동은 물론 서귀포시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포럼에 참가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대천동 주민자치팀(☎064-760-4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서귀포시]

포토



핫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