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국립대구과학관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개관 6주년 기념 천체투영관 무료 관람 및 특별기획전 할인 이벤트

(한국국정일보)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개관 6주년을 기념해 12월 21일(토)부터 내년도 2월 2일(일)까지 겨울철 대표 과학문화 행사인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빛과 우주’, ‘로봇 동계스포츠’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는 총 9개의 과학·체험이 조화를 이루는 과학문화 행사가 마련돼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과학 축제의 장을 선보인다.


먼저 ‘빛과 우주’를 주제로 한 과학체험 부스에서는 만화경 만들기, 스마트폰 홀로그램 만들기, 야광 별자리 만들기, 타일그림 그리기, 태양관측 안경 만들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로봇 동계스포츠’ 체험 존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로봇을 직접 조정하여 알파인스키, 봅슬레이, 아이스하키, 쇼트트랙과 같은 동계스포츠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어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상설권 구매자는 1,000원, 상설권 비구매자는 3,000원의 체험비가 있으며, 로봇 동계스포츠 체험은 상설권 구매자에 한해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4일에 개관 6주년을 맞는 국립대구과학관은 12월에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천체투영관 무료 관람 혜택과 21일부터 31일까지 특별기획전(화석특별전, 계측영상특별전)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뉴스출처 : 국립대구과학관]

포토



핫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