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구정단신] 노원교육복지재단, 중계4동, 중계1동, 중계본동

(한국국정일보) 노원 교육복지재단, 중계중학교와 프리마켓 수익금 전달식 가져



노원 교육복지재단(이사장 김근)은 지난 9월 11일 중계중학교와 ‘프리마켓을 통해 나눔을 배워요’ 행사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프리마켓을 통해 나눔을 배워요’ 행사는 중계중학교 1학년 4반 학생들(회장 하다현, 함우재)이 나눔 실천을 위해 학기 초부터 구상해 지난 9월 4일 점심시간에 열렸다. 중계중학교 1학년 4반 학생들은 1학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초콜릿, 빵 등을 판매해 이날 수익금 총30만원을 노원 교육복지재단에 전달했다.


하다현, 함우재 회장은 “우리반 친구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박준석 사무국장은 “뜻 깊은 나눔 실천을 한 중계중학교 1학년 4반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 세대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중계4동, 저소득 청소년들 영어학습 멘토 생겨!


서울 노원구 중계4동 주민센터(동장 이한섭)가 지난 9월 26일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관내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영어학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교육이 어려운 저소득 청소년의 교육격차해소를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교육과(교수 이길영)대학생 자원봉사자들(27명)이 관내 저소득 청소년 27명을 대상으로 1대1로 주 1회 가정을 방문해 청소년들의 영어학습과 진로상담 멘토링을 돕는다.


이한섭 동장은 “학습여건이 미흡한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중계1동, 1인가구 및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행사


서울 노원구 중계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용)가 지난 9월 30일 나눔이웃동아리 어울림과 함께 관내 1인가구 및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모니카, 기타 등을 연주하는 나눔이웃동아리 어울림은 매월 1회 생신을 맞이한 관내 1인가구 및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월평균2~3세대)해 케이크, 미역국 등을 준비하고 공연도 진행한다.


이성용 동장은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이 생신축하 행사를 통해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중계본동, 요리교실 요남자들 행사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주민센터(동장 전창현)가 지난 7월부터 50대이상 싱글남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요남자들(요리하는 남자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남자들 행사에는 50대 싱글남 6명이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주민센터 불암골카페에서 요리선생님(중계본동 새마을 부녀회)의 지도하에 반찬, 국 등의 요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메뉴 조리법을 배우고 있다.


한 참가자는 “어렵게만 느꼈던 요리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웃도 사귈 수 있어 즐겁다”고 말했다.


전창현 동장은 “비슷한 환경의 50대 싱글 남성들이 요리도 배우고 더불어 이웃들과의 소통을 통해 몸과 마음도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