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ㆍ특집

태화동, 취약계층에 천연모기퇴치제 전달

아로마향 모기퇴치제 직원들 직접 제작 후 지역 내 저소득 50가구에 건내

(한국국정일보) 울산 중구 태화동이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천연모기퇴치제를 전달했다.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경숙)는 지난 9일 오전 11시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천연모기퇴치제를 취약계층에 전달하기 위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전담팀이 함께 진행하는 '찾아가는 방문상담과 안부확인 사업'의 일환으로,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이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따라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소속 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벌레가 싫어하는 아로마 향이 함유돼 피부가 약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분사식 천연모기퇴치제 50개를 직접 만들었다.


제작된 모기퇴치제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 50가구를 선정, 해당 가구를 방문해 전달할 수 있도록 방문 물품으로 지원한다.


송영명 태화동장은 "단순히 물품을 구입해 건네기보다는 직원들이 직접 정성을 들여 만든 천연모기퇴치제를 전달함으로써 이를 전달받는 모든 분들에게 사랑의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모기 걱정 없이 남은 여름을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