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정부24' 운영

13일부터 25일까지 운영..순번대기 기능 적용해 불편 최소화

URL복사
‘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가 운영된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13일부터 25일까지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정부24’ 홈페이지(누리집)에(www.gov.kr)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이용자 접속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간소화한 전용창구를 운영해 정부24 시스템 과부하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분산을 위해 순번대기 기능을 적용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기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외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간편인증서비스에는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된 카카오, PASS, 한국정보인증(삼성PASS), NHN페이코, KB국민은행이 참여한다. 간편인증을 이용할 국민들은 사전에 민간 인증기관앱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한편,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4종의 증빙서류는 ‘정부24’ 누리집 상단배너에 배치해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이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을 불편함 없이 마무리할 수 있게 ‘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핫이슈

더보기


배너